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6탄: 요요편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곰파다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6탄: 요요편

by 곰파다 2021. 12. 11.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겠지만 다이어트 성공 이후 가장 두려운 것, 요요 아니겠습니까?

저는 심지어 요요 경험이 있어봐서 더 무서운 단어인데요.

오늘은 저의 요요 이야기를 들려 들릴까 합니다.

 다이어트, 처음이 아니에요! 

15kg 감량 전에 이미 10kg를 감량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6년 전쯤 대학 졸업하고 1년 정도 제가 배우고 싶었던 공부 하며 쉬던 기간이었는데요.

백수일 때 시간도 많으니까 살을 빼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어요.

결과는 60kg 50kg으로 10kg 감량에 성공했죠.

그때는 기록을 열심히 해놓진 않아서 자료가 없는데요.

그래서 걸린 기간이 정확히 생각나진 않지만, 6개월 정도 걸렸던가 그랬던 것 같아요.

식단도 풀떼기 위주로 힘들게 하고, 운동도 하루에 2~3시간씩 하고 그랬어요.

그 때는 진짜 딱 식단과 홈트만 했는데도 열심히 해서 그런지 꽤 많이 뺄 수 있었어요.

 

 요요, 그 시작의 서막 

유지는 취직 전까지는 하다가 일하기 시작하면서 요요가 천천히 오기 시작했어요.

첫 직장이 업무 스트레스가 장난 아닌 곳이어서 건강을 챙길 여력이 없었어요.

바쁘니까 화장실도 못 가고 일해서 부종도 심해지고 그랬었죠.

그리고 스트레스 푼다고 폭식하고 그랬고요.

나중에 이직을 하긴 했는데요.

그 전보다 일적으로는 편해지긴 했지만, 이번엔 개인적으로 어려운 일들이 좀 있었어요.

건강이 이미 무너진 데다가 기름을 부은 거죠.

결국 저는 그 전보다 더 쪄버려서 65kg을 찍고 말았죠.

그것도 고지혈증이라는 진단과 함께요.

 

 다이어트 금방 할 줄 알았지만.. 

요요가 제대로 와버렸지만, 그래도 다이어트 한번 해봤으니까 제가 금방 할 수 있을 줄 알았어요.

하지만 원래 나이 들수록 다이어트가 어렵잖아요.

직장인이다 보니 식단이라던가 시간 내서 운동한다는 게 쉽진 않았어요.

특히 스트레스 받았을 때 관리가 어려웠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포기하지말아요! 

먹는 걸로 스트레스 푸는 버릇이 이미 들어서 그걸 이겨내는 게 힘들었는데요.

처음에는 너무 참기보다는 횟수를 들이는 식으로 점차 줄여갔고요.

과식한 날은 유산소 운동을 꼭 하려고 했어요.

제가 똑같은 운동이 반복되면 재미없어하는 편이라 유산소 운동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그래도 티비 보면서 하면 좀 할 만하더라고요.

한 시간 정도 드라마 보면서 스텝박스 운동이나 제자리 걷기 하면서 과식한 죄책감을 날려버리곤 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도움도 좀 받았습니다.

그리고 앞전에도 말했었지만 과식한 다음날은 소식하려고 했어요.

그렇다고 굶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공복으로는 절대 운동을 못하는 체질이라서 운동을 위해서라도 단식은 절대 하지 않았어요.

다이어트 기간 동안 무너질 때도 있었지만, 멀리 보려고 계속 노력했습니다.

더딘 감량 속도에 최대한 스트레스받지 않으려고 했어요.

다이어트하다 보면 정체 구간이 오기 마련인데 그때 포기하지 말고, 하고 있던 걸 계속 해나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요즘 주변에 좋은 콘텐츠들이 많잖아요?

다이어트 성공하신 분들의 후기들을 찾아보면서 건강하려고 하는 건데 스트레스받지 말자고 멘털을 계속 다 잡았죠.

여러 가지 이유들로 앞에 했던 다이어트보다 이번 다이어트가 두 배로 시간이 걸렸지만, 대신 지금까지 크게 요요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앞에 했을 때보다 근력도 키우고, 좀 더 체계적으로 식단도 챙겨서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제가 앞선 글들에서 강조했던 내용들이 어쩌면 뻔한 말이라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냥 나온 것은 아니고요.

건강한 습관들을 만들고, 그걸 잘 유지하는 것이 올바른 다이어트임을 몸소 경험하고 녹여낸 글들입니다.

제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지지치 마시고 건강한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빌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1탄: 계기&결과 (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1탄: 계기&결과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오늘부터 직장에 다니면서 다이어트 성공한 이야기 나눠보고자 합니다. 1년여 동안 15kg 감량하고 유지어터로 1년을 또 보냈는데요. 그 2년간의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

gomfada.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2탄: 식단편 (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2탄: 식단편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어제에 이어 다이어트 이야기 들고 왔습니다. 제가 다이어트 전문가는 아니지만, 몸소 겪은 경험담이니 한번 나눠보고 싶었어요. 혹시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지도 모

gomfada.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3탄: 운동(홈트)편 (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3탄: 운동(홈트)편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오늘은 운동편입니다.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살 쳐짐이나 요요 없이 현재까지 잘 유지하고 있는 것은 운동의 효과

gomfada.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4탄: 운동(PT)편 (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4탄: 운동(PT)편

안녕하세요,곰파다입니다. 예고했던 바와 같이 오늘은 PT썰을 풀려고 합니다.  헬스극혐러가 PT를 시작한 이유 앞선 글에서 잠깐 말씀드렸었는데, 제가 막연하게 헬스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어요

gomfada.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5탄: 홈트 운동기구편 (tistory.com)

 

[직장인 다이어트] -15kg 건강 다이어트 성공기 5탄: 홈트 운동기구편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오늘은 홈트 운동기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홈트n년차인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구들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튜빙밴드 운동밴드의 한 종류인데요. 밴드의

gomf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