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직장인 다이어트] 샤오미 미워치 1년 사용 솔직 리뷰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곰파다

[직장인 다이어트] 샤오미 미워치 1년 사용 솔직 리뷰

by 곰파다 2021. 12. 13.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다이어터들의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마트워치!

저도 쓰고 있는데요.

확실히 스마트워치를 통해 소모 칼로리를 보면서 운동하니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었습니다.

암튼 그래서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스마트워치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수많은 스마트워치들이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샤오미 미워치를 1년 정도 쓰고 있는데요.

미워치의 장점은 1. 둥근 화면과 깔끔한 디자인 2. 타사 대비 가성비 갑 3. 긴 배터리 용량 4. 튼튼함 이라고 생각합니다.

1. 둥근 화면과 깔끔한 디자인

저는 시계 본연의 느낌 나는 둥근 화면이 좋더라고요.

네모난 화면은 너무 스마트워치스럽다라는(?) 저의 개인적인 취향으로 둥근 화면인 스마트워치 위주로 알아보다 미워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 손목엔 화면이 좀 크긴 하지만 디자인적으로 제 맘에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타사 대비 가성비 갑

미워치 기능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샤오미 미워치 상세페이지

저는 할인을 받아 8만원대에 구입을 했는데요.

가격을 생각한다면 놀라울 정도로 스마트워치로써 가져야 할 기능들이 충실히 있습니다.

특히 저는 운동 측정을 위해 스마트워치 구입을 원한 사람이라서 다양한 운동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운동들은 모아 두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sport 버튼이 있어 빠르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요.

또한 'Xiaomi Wear'앱을 통해 나의 운동기록들을 주, 월, 년으로 모아 볼 수도 있습니다.

메세지 알림을 받을 앱을 지정해 미워치를 통해 알림을 받을 수도 있고요.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주기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3. 긴 배터리 용량

다른 제품들을 써보진 못 했지만 배터리 용량이 작아서 매일 충전해줘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에 비하면 미워치는 3일이나 5일에 한 번 충전해주면 됩니다.

실제로 1년 동안 단 한 번도 배터리를 다 써서 방전된 적이 없습니다.

 

4. 튼튼함

거의 1년 내내 차고 다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차고 다니는 동안 부딪히기도 하고, 떨어트리기도 하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망가지지 않고 잘 쓰고 있습니다.

정말 튼튼합니다.

 

 

몇 가지 단점도 존재합니다.

1. 화면 정확한 작동성 아쉬움 2. 워치 페이스 부족 3. 운동 자동중지기능 없음 4. 드물긴 하지만 연결 오류 있음

이렇게 4 가지가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1. 화면 정확한 작동성 아쉬움

화면이 크고 밝기도 좋아서 메뉴가 잘 보이는데, 눌렀을 때 정확함이 떨어져서 아쉽습니다.

가령 무언갈 선택해서 들어갈 때, 다른 메뉴가 눌러지거나 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많은 기능들을 넣어놓고 제대로 못 쓰게 하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2. 워치 페이스 부족

워치 페이스의 양이 부족한 데다가 그나마 있는 것도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별로입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교체할 수 있는 워치 페이스를 사용 중입니다.

gif 파일도 워치 페이스 적용되면 좋을 것 같지만 그거까지 바라면 도둑 심보겠죠??

 

3. 운동 자동 중지기능 없음

운동을 멈췄을 때 자동으로 중지되는 기능이 없습니다.

한 20분 정도 걸으면 자동으로 감지해서 걷기 측정할지 물어보는 기능은 있습니다.

시작할 때처럼 운동을 멈췄는지도 물어봐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박수나 gps를 통해 운동 자동 중지 기능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4. 드물긴 하지만 연결 오류 있음

1년 가까이 사용하면서 손에 꼽을 정도로 연결 오류가 적긴 하지만 있었던 건 사실이라 적어봅니다.

그리고 한번 연결 오류 나면 너무나 힘들게 연결이 되는지라 안 쓸 수가 없네요.

제가 뽑기 운이 안 좋은 걸 수도 있는데 한번 연결이 끊어지면 거의 반나절을 매달려야 간신히 됩니다.

저번에도 껐다, 켰다, 초기화도 해보고, 핸드폰도 꺼보고 별 짓을 다하다 간신히 됐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지금까지 3번 정도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단점이 단점일 수가 없지만 그래도 아쉬운 부분들도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스마트워치에 바라는 운동 측정과 메시지 알림은 충실히 해주고 있기 때문에 위의 나열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잘 쓰고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워치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사용해보고 느낀 점 위주로 이야기해 봤는데요.

스마트워치 어떤 걸 살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