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블로그 시작 2년이 되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곰파다

블로그 시작 2년이 되었습니다

by 곰파다 2023. 12. 5.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2년째 되는 날입니다.

1주년 때는 블태기가 심하게 온 상태여서 글을 쓰지 못했는데요.

2주년은 챙겨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누적통계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살펴볼게요.

 

2년 된 일상 블로그의 누적 통계

 

현재까지 누적 작성글은 325개입니다.

2023년 1월 말부터 6월까지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많지가 않네요.

다시 돌아온 후로는 주에 3개 이상은 꼬박꼬박 써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내년 3주년때는 적어도 500개는 넘었으면 좋겠어요.  

티스토리_통계_방문유입

지금까지의 누적 방문자 수는 296,251명입니다.

300일 때 17만명이었으니 2배 좀 안되게 증가했네요.

그리고 원래는 네이버, 다음, 구글 순으로 유입량이 많았는데, 다음 노출이 급격하게 줄어들었어요.

구글에서 유입되는 비중이 훨씬 커져서 네이버보다 약간 적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건 바람직하네요. 

티스토리_누적통계_수익

수입도 살펴볼까요?

누적 예상 수입은 715.01 달러네요.

300일 때는 512달러 정도 였는데, 그동안 200달러 정도 더 벌었습니다.

 

티스토리_누적통계_조회수_높은_글

현재까지 조회수가 가장 높은 글은 '[내돈내산] 갤럭시 버즈 2 일주일 실사용 후기(귀 빠짐 해결 팁 포함)'입니다.

 

[내돈내산] 갤럭시 버즈 2 일주일 실사용 후기(귀 빠짐 해결 팁 포함)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내돈내산 콘텐츠의 주인공은?! 갤럭시 버즈 2 차 례 구매 이유 구입 방법 스펙 실사용 후기 구매 이유 제가 삼성 갤럭시Z플립3 라벤더를 쓰고 있는데

gomfada.tistory.com

구글과 네이버의 선택을 받아 매일 꾸준한 조회수를 보이는 글입니다.

이런 연금 같은 글을 앞으로 많이 쓸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2년의 시간을 간단하게나마 돌아봤는데요.

또 지칠 때가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계속 기록해 나가는 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드리며 오늘 역시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같이 성장해나가요!

구독, 공감(하트),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블로그 시작 300일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오늘로써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300일이 되었습니다! 100일에도 200일에도 글을 올렸었는데요. 세월이 빠르게 빠르게 흘러 벌써 300일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어떤 일이

gomfada.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200일 이자 200번째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1일 1포스팅 하는 곰파다입니다. 제목이 곧 내용인데요. 오늘이 바로 저의 티스토리 200일입니다. 앞전에 백일 축하를 한 적이 있는데요. [티스토리] 오늘이 블로그 시작 100일이자 100

gomf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