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전시]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후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곰파다/공연 전시 곰파다

[전시]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후기

by 곰파다 2021. 12. 5.

지인이 초대권을 주셔서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갔다왔습니다
근데 받고나서보니 12월 7일까지 더라고요ㅋㅋ
이번 주말에 바로 고고!

어린 왕자님(?)이 도착하자마자 반겨주네요
hi

전시장 입구와 매표소입니다

안쪽에 육각형 모양 작품에 사람이 누워있는거 보이시나요?
미래의 자율주행차 체험인데요
차보단 우주선 같은 느낌이랄까요
자율주행동안 편한 의자에 누워 시청각자료를 볼 수 있다는 거였어요
색감이나 영상을 선택해서 잠깐 즐겨볼 수 있었는데요
저랑 남자친구는 바다 속 고래들과 같이 있는 듯한 체험을 해봤네요
제 생전에 이런 차가 나올 수 있을라나요ㅋㅋ

동영상은 못 찍었는데 헤엄치듯이 움직입니다
숫가락으로 만들어진 것 같던데
쇠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듣기 좋았습니다

세탁기와 우주선이라니
아이디어에 감탄!

같이 간 남자친구가 원피스 버기라고ㅋㅋ
빵터졌네요ㅋㅋ

위 두 작품 모두 종이로 만드신 것 같은데
표현력이 크으!
어떻게 이렇게 만드셨는지 👍

공기인형으로 표현된 작품이었습니다
지금 보니 작가님의 작품의도가 궁금하네요
어떤 의미가 담긴 작품이였을까요?

 

저의 최애픽!
조각품에 빛를 비추면 나타나는 연인들이라니!
신기하면서 감동적인 작품이었어요
엄익훈작가님 기억하려고요

와칸다포에버! 가 떠오르는 작품이었어요 ㅎㅎ

뭔가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림이에요

살아있는 식물과 물고기가 어우러진 작품이에요

여기서부터는 외부 전시된 작품들입니다
날이 쌀쌀했지만 작품들이 멋져서
찬찬히 둘러보았습니다

바람에 흩날리는듯한 나무 느낌이 생생한 작품을 끝으로 관람 끝!

참고로 1~2층에 걸쳐 전시되어 있었고
복도와 야외에도 있었습니다
꽤 많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조각전시회 관람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굉장히 흥미로웠던게
조각하면 저는 그리스시대 동상 같은 것만 생각했었는데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조각에 대한 범위가 넓어졌어요
다양한 오브제들이 다양한 표현방식으로
활용되어 있더라고요

올해로 열번째 전시라던데
이번에야 이런 전시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내년에도 새로운 작가분들과
새로운 주제로 진행이 될텐데
그때도 관람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