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내돈내산] 셀프브라이덜샤워 후기 _파티용품, 케이크 주문제작, 꽃팔찌&부케 셀프 제작(다이소)
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 곰파다

[내돈내산] 셀프브라이덜샤워 후기 _파티용품, 케이크 주문제작, 꽃팔찌&부케 셀프 제작(다이소)

by 곰파다 2022. 2. 1.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저의 찐친 *아리레가 2월 시집을 갑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소중한 친구라 직접 파티를 꾸며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A-Z까지 *포로리랑 제가 직접 준비해봤습니다.

*친구들 별명입니다 XD

혹시나 셀프 브라이덜 샤워를 준비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서 공유드려봅니다.

 

셀프 브라이덜샤워 후기

파티 사진

 

차  례
  • 파티용품 준비
  • 케익 주문제작
  • 꽃팔찌&부케 셀프 제작(다이소)

 

파티용품 준비

저희 파티의 메인 컬러보라색이었습니다.

아리레가 좋아하는 색깔이 보라색이었거든요.

하지만 한 곳에서 구매해서는 저희가 원하는 대로의 구성이 어려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업체 두 곳에서 각각 구매해서 두 가지를 섞기로 했습니다.

 

브라이덜샤워 3인 4인 5인 패키지(추가옵션X) 화관 꽃팔찌 왕관 베일 부케 파티소품세트 : 리브 데

[리브 데이] 조금 특별한 오늘, 리브데이

smartstore.naver.com

 

 

라벤더 연보라 풍선 스탠드 꽂이 세트 : 블룸굿즈

은은한 연보랏빛의 고급진 파티풍선세트

smartstore.naver.com

 

리브데이 구성품
리브데이 구성품

리브데이가격 대비 구성품이 가장 좋았습니다.

연분홍 세트로 구매하였는데,

풍선 23개, 데코용 잎사귀 5개, 가랜드, 인조 부케, 화관 2개, 꽃팔찌 2개, 미니 왕관, 베일, 케이크 토퍼, 풍선 스트랩, 손펌프까지 제공하는 구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풍선 색이 하얀색과 투명으로만 이루어졌다는 겁니다.

(그리고 부케랑 꽃팔찌가 제 맘에 안 차서 제가 다시 손보긴 했어요. 밑에 다시 설명드릴게요.)

블룸굿즈 풍선스탠드
블룸굿즈 풍선스탠드

 

그래서 한 군데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블룸굿즈의 라벤더 풍선 스탠드 세트입니다. 

보라색 풍선들을 벽에 매달 풍선들하고 섞으면 될 것 같다는 아이디어로 구매하였습니다.

 

파티용품 구매가격
파티용품 구매가격

그래서 두 가지 파티용품을 구매하여 총 50,500원이 들었습니다.

(리브데이 3인세트:연분홍 35,000원+블룸굿즈 라벤더 풍선 스탠드 15,000원+배송료 6,000원-할인 5,500원)

 

꾸민 결과
꾸민 결과

두 가지 파티용품들을 조합해서 이렇게 꾸몄습니다.

똥손들이 한 것치곤 생각보다 잘 나와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참고로 풍선 중간의 라벤더 꽃들은 다이소 조화를 구매하여 꾸몄습니다.

파티의 주인공인 아리레도 만족해서 다행이었어요.

(아리레가 너무 만족한 나머지 풍선들 못 버리겠다고 하여 풍선들은 현재 신혼집 창문 붙어있습니다.)

풍선 인증샷
파티 다음날 아리가 보내준 인증샷

 

케이크 주문제작

케이크는 파티풀 케이크에 주문 제작했습니다.

🎂파티풀.케이크🎂(강남레터링케이크,강남도시락케이크)(@partyfull.cak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카톡을 통해 예약했고, 가격은 판 글씨 포함 67,000원이었습니다.

겉 크림은 크림치즈, 속 크림은 우유크림, 시트는 바닐라 시트, 판 글씨 추가로 해서 주문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 외에도 다른 다양한 맛 구성이 가능합니다.

(다만 추가 비용이 붙어서 저희는 기본으로 했습니다.)

카톡 주문
케이크 실물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쁜데 잘 안 담겼네요.

암튼 보자마자 포로리랑 같이 감탄에 감탄을 했습니다.

요청드린 거 이상으로 예뻤어요!

그런 데다가 포장도 너무 예쁘게 해 주시고, 초랑 토퍼도 서비스로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토퍼 서비스는 매장 리모델링 앞두고 계셔서 특별히 주신 거였어요!)

 

케익 단면
케이크 단면

특히나 케이크가 정말X100 맛있었어요!

하나도 안 느끼하고 제가 먹어본 케이크 중 제일 맛있었어요.

특별한 날 있으면 여기서 시키려고요.

대만족이었어요!

 

꽃팔찌&부케 셀프 제작(다이소)

업체 부케업체 꽃팔찌
업체에서 보내준 부케와 꽃팔찌

업체에서 보내준 것도 나쁘지 않았지만, 제 성에 안 차서 손재주를 발휘해봤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메인 컬러인 보라색을 넣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소에서 조화를 사다가 다시 제작하기로 한 건데요.

다이소에서 구매한 조화

다이소에서 다양한 조화를 구매했습니다.

조화 구매하는 김에 벽지에 뗐다 붙였다 해도 괜찮은 테이프랑 리본 끈도 구매했습니다.

(신혼집 벽지가 뜯기면 안 되기 때문에 붙였다 뗐다 해도 괜찮은 테이프가 꼭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총 18,200원이 추가로 들었습니다.

 

꽃팔찌 재료
꽃팔찌 재료

꽃팔찌 재료로 투명한 리본 끈, 갈색 리본 끈, 꽃송이(살구색, 보라색), 나뭇잎을 준비했어요.

준비해놓은 재료들을 글루건으로 붙이면 사실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꽃팔찌꽃팔찌 단독샷
꽃팔찌 완성 모습

부케는 기존 업체 것을 자르고 다이소에서 산 부케랑 합쳤는데요.

기존 것보다 크고 풍성한 부케가 되었습니다.

부케 옆면부케 윗면
완성된 부케

파티 장소는 친구의 신혼집에서 해서 따로 장소 대여료는 발생하지 않았고요.

그래서 파티 준비에 사용된 총금액은 136,000원이었습니다.

기타 상차림에 쓰인 음식들은 아리레가 직접 준비해서 금액을 모르겠네요.

 

파티 사진은 조금만 공유드릴게요.

사진 잘 찍고, 잘 찍히는 재주가 없어서요. 

파티1파티2
바다별주수제맥주

 

아 그리고 파티에 쓰인 술 중 맥주제 남자 친구가 직접 만든 수제 맥주고, 와인처럼 보이는 포도주스는 구스타프호프 무알콜 와인으로 포로리가 가져왔습니다. 

파란색 예쁜 술은 아리레 집에 있던 바다별입니다.

(안에 영롱한 펄이 있어서 예뻤어요.)

덕분에 더 즐거운 파티였네요.

무엇보다도 오늘의 주인공인 아리레가 행복해해서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이건 TMI인데,

파티 시작 전에 베일이랑 티아라를 제가 씌워줬어요.

근데 고등학생이던 우리 아리레가 언제 커서 이렇게 시집가나 싶고,

괜히 울컥할 뻔했네요.

(같이 컸는데 왜 그러는지 참.. 주책입니다, 저도ㅋㅋ)

아리레가 행복하게 잘 살길 바라봅니다!

우리 티친님들도 제 친구의 행복을 빌어주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하트), 댓글은 사랑입니다~!

 

카카오뷰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이어트 정보 얻어가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