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원데이클래스 체험기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곰파다/꿀팁 곰파다

원데이클래스 체험기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by 곰파다 2023. 12. 19.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주말에 테라리움 원데이클래스를 다녀왔어요.
머리 복잡한 일이 있어서 힐링이 필요했거든요.
지인이 흔쾌히 같이 가줘서 더 재밌게 즐기도 왔네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원데이클래스 체험기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체험기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체험기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후기

 

예약은 '솜씨당'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했어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는데 정말 많은 원데이 클래스들이 있더라고요.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았지만 고심 끝에 테라리움으로 결정했어요.
초록초록한 걸 보면 힐링이 되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제가 신청했던 원데이클래스는 이거예요.

 

[합정망원] 이끼의마음 테라리움 원데이클래스 | 솜씨당

[크리스마스 > 플라워] 장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77-5, 주차 : 주차불가, 수업시간 : 총90분, 인원 : 1~8명

www.sssd.co.kr

'이끼의 마음'이라는 원데이클래스였고, 크리스마스 테라리움이 가능해서 미니볼형 2인 91,200원에 결제했습니다!

심리학적 일상 마음의 방주 내부심리학적 일상 마음의 방주 내부2
심리학적 일상 마음의 방주 내부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되는 곳은 망원에 위치한 ' 심리학적 일상 마음의 방주'라는 곳으로 나중에 알아보니 심리학 만화카페라고 하더라고요.
만화카페는 많이 봤어도 '심리학' 만화카페는 처음이어서 신기했네요.

테라리움 원데이클래스 말고도 간단한 심리검사도 받아 볼 수 있는 것 같았어요.
나중에 그냥 와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암튼 다시 원데이클래스 이야기로 돌아와서 시간은 일요일 11시 타임으로 해서 그런지 저희 팀만 있었는데요.
너무너무너무 추운 날이라 가는 것부터 힘들었는데 안에 들어가니 인테리어부터 포근 따뜻한 느낌이라  행복!
따뜻한  차와 귤도 챙겨주셔서 더 좋았어요.

밀림 속 상담실
밀림 속 상담실

테라리움 작업은 '밀림 속 상담실'이라는 공간에서 했는데요.
공간의 인테리어 분위기부터 테라리움 맞춤이라 더욱 두근두근!

테라리움 재료들_식물과 돌테라리움_재료들_피규어

 
재료들이 미리 세팅되어 있었는데요.
피규어 2개 고르고, 알려주시는 순서에 따라 만들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순조로워서 금방 끝날 줄 알았어요.

근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그래도 강사님이 친절하게 잘 알려주셔서 그나마 괜찮게 만들지 않았나 생각해요.

중간과정중간과정2
중간과정

 

돌이랑 흙 깔고 하는 건 있는 거 그냥 붓고, 나무와 돌을 두 개씩 놓았어요.  
식물을 심기 시작하니까 시간이 훅훅 지나가더라고요.
아이비, 고사리 등의 식물을 먼저 심고, 그 사이를 이끼들로 채웠어요.
그리고 피규어를 놓을 자리에 모래를 뿌렸어요.
피규어를 놓고, 마지막으로 전구를 안에 넣어 마무리했어요.
 

완성
완성

나름대로 열심히 만들어 보았는데 귀엽나요?
제대로 된 테라리움은 처음 만들어 봤는데 처음치곤 괜찮은 것 같기도요.
꽤나 즐거운 체험이었어요.
복잡했던 머리도 이거 하는 동안은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면 한 번쯤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매장 내 전시되어 있는 테라리움 보여드리며 마무리할게요.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다르죠?

 

위치

심리학적 일상 마음의 방주

매일 14:00~24:00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하트), 댓글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직장인 다이어트] INFP의 다이어트법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여러분은 본인의 MBTI를 알고 계신가요? 제 MBTI는 INFP인데요. 어떻게 사람을 16가지로 분류가 되냐며 맹신하면 안 된다고 말하면서도, INFP 관련 글만 보면 일단 읽고 보

gomfada.tistory.com

 

[맛집] 매드포갈릭 영등포타임스퀘어점 메뉴 추천 및 가는 법/타임스퀘어 트리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저의 첫 일상 포스팅!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라서 기분을 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멀리는 갈 수 없어,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다녀왔습니다. 2시간 일찍 퇴근하여 남친

gomf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