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홍대맛집] 느린마을 양조장 홍대점 후기(느린마을 막걸리)
본문 바로가기
일상 곰파다/맛집 곰파다

[홍대맛집] 느린마을 양조장 홍대점 후기(느린마을 막걸리)

by 곰파다 2022. 3. 23.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제가 벼르고 별렀던 느린마을 양조장을 2주 전에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인공은?!

 

느린마을 양조장 홍대점 후기

느린마을_양조장_간판

'느린마을 양조장'은?

개인적으로 느린마을 막걸리가 막걸리 중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느린마을 막걸리에서 낸 식당이 있다는데 제가 안 가볼 수가 있겠습니까?

(느린마을 양조장을 알려주신 티친님 고마워요!)

더군다나 실제로 매장 내에서 술을 숙성한다고 하더라고요.

매장_내_양조장
매장 내 실제로 있는 양조장(사람들이 같이 찍혀서 짤랐지만 저 안 쪽으로 술발효통들이 있었어요!)

계속 언제갈까 언제 가지 하다가 드디어 2주 전에 갔다 왔습니다.

느린마을양조장 체인이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서 홍대점이 평이 좋은 것 같아 홍대점으로 다녀왔어요.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메뉴 소개

퇴근하자마자 부랴부랴 달려왔음에도 매장 안에 사람이 꽤 있었는데요.

다행히 자리가 있어 바로 착석했습니다.

근데 그 뒤로 금방 다 차더라고요.

먹기 전부터 맛집이구나를 제대로 느꼈네요.

메뉴판도 보여드릴게요.

메뉴1메뉴2메뉴3
메뉴4메뉴5

 

막걸리 무한리필도 가능합니다.

막걸리 무한리필하실 분들은 이렇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느린마을_양조장_무한리필

무한리필(120분 동안 이용 가능)

A코스_11,000원 느린마을 막걸리(봄, 여름, 가을, 겨울)

B코스_16,000원 느린마을 막걸리+생약주(봄, 여름, 가을, 겨울+산사, 민들레)

 

근데 메뉴판 보시다 보면 막걸리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있는 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숙성 일자에 따라 재밌게 이름을 붙인 건데요.

출처 : 느린마을양조장 by 배상면주가 홈페이지

봄(1~3일차) : 신선, 달콤, 가벼운 탄산미

여름(4~6일차) : 신선, 상콤, 풍부한 탄산미

가을(7~9일차) : 잘 익은, 담백, 부드러운 신맛

겨울(10일차) : 진정한 술꾼들의 막걸리

 

술 주문 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후기 및 평점

저는 수많은 메뉴 중 두부김치한판 With 수육(22,000원), 딸기막걸리(9,000원), 느린마을 생막걸리_가을(8,000원) 이렇게 먹었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술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릴게요.

느린마을막걸리_딸기막걸리느린마을막걸리_딸기막걸리_잔

맨 먼저 시켰던 딸기 막걸리는 거의 음료수 느낌이에요.

아무래도 딸기 자체의 수분이 많다 보니 막걸리가 많이 희석이 된 것 같아요.

안주가 워낙 늦게 나와서 서비스로 나온 과자 안주랑 먹을 수밖에 없었는데, 도수가 낮은 편이라 다행이었던 것 같기도 해요.

참고로 양은 주신 잔 기준으로 했을 때 한 5~6잔 정도 나왔어요.

느린마을막걸리_가을_섞기_전느린마을막걸리_가을_섞은_후
느린마을막걸리(가을) 섞기 전 / 섞은 후

가을 막걸리는 저는 그냥 맛있다 하고 먹었는데, 남자 친구가 탄산이 너무 없다고 그러더라고요.

아무래도 잘못 나온 게 아닌가 싶다고 해서 말씀드렸더니 바꿔주셨어요.

근데 확실히 청량감이 다르더라고요.

훨씬 맛있었어요.

아마 그 전 술은 숙성 과정에서 잘못됐던 술이었나 봐요.

확실히 도수가 느껴졌고, 다 마시니까 좀 알딸딸하긴 하더라고요.

양은 정확히는 기억 안 나는데, 딸기 막걸리보다는 훨씬 많았던 것 같아요!

(가을 막걸리 마실 때는 약간 알딸딸할 때라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ㅋㅋㅋ)

느린마을양조장_두부김치한판with수육

두부김치도 설명드리면, 처음에는 양이 좀 적은가 했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엄청 배부르더라고요.

볶음김치에도 고기가 들어있어서 양이 보이는 것보다 더 됐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진짜 맛있었어요.

두부, 김치, 수육까지 삼박자 완벽했고요.

수육은 쫀득하면서 고기 잡내 전혀 없어서 진짜 맛있었어요.

막걸리에 딱인 메뉴 선정이었답니다.

원래는 메뉴 하나 먹고, 하나 더 시킬 생각이었는데 너무 배불러서 한 종류밖에 못 먹었네요.

다음에는 모둠전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다른 분들이 시킨 거 봤는데 소쿠리에 한가득해서 나오더라고요.

다음 기회에 시켜보는 걸로 마음속에 저장만 하고 왔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 8.5점

한 줄 평 : 느린마을이라 그런가? 메뉴가 너무 늦게 나오는 것 빼곤 완벽! , 안주, 사장님의 친절까지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하트), 댓글 남겨주심 사랑 사랑!!

 

카카오뷰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채널 추가하시고 다이어트 정보 얻어가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술이랑 같이 하면 좋은 메뉴▼

 

[숙대맛집] 노랑통닭 숙대점 알싸한 마늘 치킨 후기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맛집 후기 가져왔습니다. (다이어트는 잠시만 안녕!) 오늘의 주인공은?! 노랑통닭 숙대점 알싸한 마늘 치킨 후기 메뉴 소개 저는 꽤나 닭에 진심인

gomfada.tistory.com

 

[숙대맛집] 조대포 남영본점 후기(황제살, 양념소갈비 맛집)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저번에 이어 숙대 맛집 소개입니다. 지난주에 다녀왔지만 뒤늦게 후기 올려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조대포 남영본점 후기 퇴근 후 가다보니 6시 50분쯤 도착했는

gomfada.tistory.com

 

[맛집] 명품원조 한방왕족발보쌈 용산본점 족뱅이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오랜만에 가져온 맛집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용산에서 저녁을 먹게 되었는데요. 원래 계획은 연탄불고기를 먹으려고 했는데, 수요일마다 정기휴무... 그걸 몰랐지 뭐

gomf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