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용산 용문시장 용금맥축제 후기(금요일에 만나요, 토요일도!)
본문 바로가기
일상 곰파다/맛집 곰파다

용산 용문시장 용금맥축제 후기(금요일에 만나요, 토요일도!)

by 곰파다 2023. 10. 19.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지난주 토요일에 맥주 축제를 다녀왔어요.
그 후기 지금 들려드릴게요.
 

용금맥축제 입간판


용산 용금맥축제를 다녀왔는데요.
왜 용금맥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용문시장 금요일 맥주축제'의 줄임말입니다.
신박하죠?
10월 6일~ 21일까지 금요일 토요일마다 열리고 있는 맥주축제입니다.


사실은 10월 7일 날 갈 예정이었으나  그날 새벽에 심각하게 아팠던지라 가지 못했습니다.
(생일이었는데, 하루종일 누워서 보낸 자..)
암튼 벼르고 별렀던 용금맥 축제에 드디어 가보게 되었습니다!
 

용금맥 축제 현장
용금맥 축제 현장


다섯 시반쯤 도착했는데요.
테이블이 거의 다 깔리고 본격적인 시작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근데 남자친구를 만나야 해서 잠깐 돌아다니는 사이 자리가 벌써 많이 찼더라고요.
저희는 다행히 골목에 위치한 테이블 하나를 획득했지만 저희보다 늦게 오신 분들은 자리 잡기 힘드시지 않았을까 싶어요.

 

만들어지는 중인 육전
만들어지는 중인 육전


자리에 가방을 내려놓고 남자친구가 미리 봐뒀다는 낙지탕탕이 판매하는 부스에 갔어요.

근데 그 옆에 육전집이 있었는데 줄이 길더라고요.
맛있어 보여서 바로 줄을 섰는데 앞에 주문하신 분들이 많아서 꽤 오래 걸리긴 했어요.

맥주부스
맥주부스


그 후 맥주부스로 가서 맥주를 받아왔습니다.
맥주는 판매하지 않고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받을 수 있어요.
 
1. 텀블러 가져가면 1회 무료 맥주 시음 가능
2. 음식 만원 이상 구매 시 맥주쿠폰 증정
 
그래서 맥주를 세잔이나 마실 수 있었어요.

텀블러도 챙겨갔었거든요.
맥주 시원하니 맛있었습니다!

성인인증팔찌
성인인증팔찌

참고로 맥주부스에서는 성인인지 여부를 확인해요.

신분증을 보여주셔도 되고, 계속 꺼내서 보여주기 귀찮으시다면 성인인증팔찌를 받으시면 돼요

성인인증팔찌 받는 곳은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용금맥 축제 안내책자
용금맥축제 안내책자

 

 

그리고 스탬프 이벤트도 있어요.

음식 구매 후 스탬프 쿠폰에 도장을 찍어달라 요청하면 찍어주시는데 3개 이상부터 룰렛 경품 이벤트에 참여해 볼 수 있어요.

저희는 아쉽게도 경품이 떨어져서 해보질 못했지만요.

스탬프 모으면 바로 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낙지탕탕이와 육전 그리고 맥주
낙지탕탕이와 육전 그리고 맥주


암튼 자리로 돌아와서 첫 번째 음식들 육전과 낙지 탕탕이를 먹었어요.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이었어요.
육전은 집에 갈 때도 따로 포장해 갔답니다.

그만큼 너무 맛있었어요.
용금맥 가실 분들은 꼭 드시길요.
 

골뱅이무침과 베이컨감자전
골뱅이무침과 베이컨감자전

두 번째로는 베이컨감자전이랑 골뱅이무침을 먹었어요.

같은 부스에서 팔던 메뉴인데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나 같이 먹으니 둘의 조합이 기가 막혔죠
느끼하면 골뱅이 무침 먹고 매우면 베이컨감자전 먹고 아주 좋더라고요. 

 

매운두부조림과 마약김밥
매운두부조림과 마약김밥


마지막으로는 마약김밥과 매운 두부조림 먹었어요.

왠지 마지막은 밥을 먹어야 할 것 같아 선택해 보았는데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특히 매운 두부조림은 직접 만드신 손두부 같았어요.

양념도 너무 맛있는 데다가 두부도 촉촉 부들부들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글을 쓰는 지금도 또 먹고 싶을 만큼 생각나네요.

 

 

 

이 외에도 맛있는 것들이 정말 많았지만 메뉴가 떨어진 곳도 있었고, 제 위장의 한계도 있었어요.

이번주에도 또 가고 싶지만 다른 일정이 있어 못 가네요.

올해는 이번주가 마지막이니 혹시 주말에 시간이 되신다면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 너무나 즐거웠던 축제였어요.

내년에도 또 갈 생각입니다.

제 글은 여기까지!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용산 맛집] 대박집 용문점 후기 (용문시장 대패삼겹살 맛집)

안녕하세요, 갑자기 대패 삼겹살이 먹고 싶었던 곰파다입니다. 느닷없이 무언가가 땡기는 날이 있잖아요? 대패 삼겹살 먹은 날이 바로 그런 날이었어요. 그래서 찾은 오늘의 주인공은?! [용산 맛

gomf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