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쿼카젤리 후기(무설탕 젤리 추천하려했으나 설사 복통 유발?)
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 곰파다

쿼카젤리 후기(무설탕 젤리 추천하려했으나 설사 복통 유발?)

by 곰파다 2022. 8. 31.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제가 쿼카를 몹시 좋아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쿼카를 닮았다고 팬들 사이에서는 핫해서요!)
그래서 마트에서 쿼카 젤리가 보이자마자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쿼카젤리

상세 정보

중량 : 56g

열량 : 125kcal

영양성분 

나트륨 0mg(0%)

탄수화물 43g(13%)

당류 0g(0%)

지방 0g(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0%)

콜레스테롤 0g(0%)

단백질 2.96g(5%)

원재료 : 말티톨시럽 44%, D-소비톨 34%, D-소비톨액 13%, 젤라틴, 산도조절제, 기타식용유지가공품, 혼합제제1(트리아세틴, 가공유지, 합성향료, 천연향료) 등 

 

 

리뷰

하나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고요.
일단 맛 합격입니다.
참고로 맛은 사과맛(초록), 레몬맛(노랑), 포도맛(보라)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쿼카젤리 상세컷

사진빨을 좀 안 받는데 실제로 보면 더 귀엽습니다.
적당한 당도에 귀여운 모양까지 이건 포스팅해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6개쯤 먹다가 인터넷에서 검색해봤어요.
포스팅 하기위해 정보 좀 알아보려고요.
근데 연관검색어에 설사가 있지 않겠어요?
알아보니 쿼카젤리를 먹고 설사와 복통에 시달렸다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소비자원에 신고까지 들어갔고, 생산 중단을 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생산 중단 됐다는 쿼카젤리가 왜 마트에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걸까요?

이 궁금증을 풀어줄 기사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생산 중단했다는 쿼카젤리, 2+1 판매  왜? - 이코리아

[이코리아] 요즘 커뮤니티에서 뜨는 젤리가 있다. 연관 검색어로 쿼카젤리를 검색하면 \'설사\'가 뜬다. 쿼카젤리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길래 복통과 설사를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나오

www.ekoreanews.co.kr

 

해당 기사에 대해 정리하자면 판매원인 해태제과의 입장은 '8월 생산 중단은 재료 소진에 따른 일시적인 부분이며, 6월 이후에 다른 레시피로 나왔기 때문에 제품에는 문제가 없다, 또한 과량섭취 시 설사를 일으킨다는 문구를 적어놓았다' 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부작용에 대한 부분은 과학적인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인정하기 어렵다' 고 하는데요.

그래서 성분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쿼카젤리에 첨가되어 있는 말티톨이나 솔비톨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과다 섭취 시 가스, 복부팽만,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티톨은 대체 감미료로 설탕보다는 칼로리가 낮고 혈당에 느리게 영향을 미치지만 아예 혈당영향을 미치지 않는 건 아니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경우 섭취량에 주의가 필요하다네요.

근데 복통과 설사를 호소하셨던 분들이 1봉지 드시고 그러셨던데 1봉지가 과다섭취라면 문제가 있지 않나 싶고요.

레시피를 바꿨음에도 주의 문구를 넣었다는 것은 해결되지 않았다는 게 아닌가 싶은데, 굉장히 찝찝한 결말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젤리 같은 경우는 어린아이들이 많이 먹을텐데 말이죠.

우선은 소비자가 조심하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장이 약한 분이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저는 이미 샀으니 버리기는 그렇고, 조금씩 갯수를 늘려가면서 제 상태를 한번 봐볼까 합니다.

일단 6개까지는 괜찮았어요.

혹시나 문제가 생긴다면 다시 포스팅 해볼게요.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 3점 (10점 만점)

한줄평 : 맛과 모양 모두 합격이나 찝찝함, 과량 섭취 시 설사 주의라고 하니 중요한 날에는 드시지 마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하트),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카카오뷰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채널 추가하시고 다양한 일상 정보들 얻어가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내돈내산] 꼬북칩 스윗 바닐라 맛 후기(단짠단짠의 정석)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제가 그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과자가 있는데요. 계속 없어서 못 먹다가 요즘은 잘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드디어 후기 써봅니다! (사실 먹은 지 좀 됐는데 이제야

gomfada.tistory.com

 

 

[내돈내산] 삼립 포켓몬빵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후기(성공한 어른이가 된 기분!)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저도 드디어 포켓몬빵을 구매했습니다! 어른이가 신나서 쓰는 후기! 삼립 포켓몬빵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후기 구매 성공할 수 있던 이유 초등학교 다닐 때 그렇게

gomfa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