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EnglishFrenchGermanItalianJapaneseKoreanPortugueseRussianSpanish
[구글서치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곰파다

[구글서치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 방법

by 곰파다 2022. 2. 2.

 

 

안녕하세요, 곰파다입니다.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여 오랜만에 블로그 곰파다에 글을 올리게 되네요.

이번에는 구글 서치 콘솔 관련입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 방법

 

1월 28일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이 하나 날아왔습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현재 저는 해결된 상태입니다.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저의 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발견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발견

발견된 문제는 두 가지였습니다.

 

1.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2.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메일 하단의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눌러 세부 사항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세부정보보기세부정보 확인
세부정보 확인(해당 이미지는 유효성 검사 통과 후 캡쳐하여 녹색 통과이지만 해결 전에는 빨간색으로 오류 표시가 있었음)

'세부 정보 보기'를 누르면 본인이 작성한 게시글 중 어느 게시글이 문제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52 게시글이 문제였어요.

그래서 해당 게시글의 본문 내 광고 앞뒤로 조금 더 띄어놓고, 표 크기가 문제가 되었던 게 아닌가 싶어서 표 크기를 줄였습니다.

그 뒤에 유효성 검사를 다시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문제해결 확인 중 1문제해결 확인 중 2
문제해결 확인 중

이후 2월 1일 드디어 해결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4일 만에 해결이 된 셈이네요.

문제해결 완료1문제해결 완료2
문제해결 완료

간단하게 게시글을 수정하는 것만으로 해결이 되어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혹시 이런 문제가 발생하신 티친님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길 바라며 글을 남겨 봅니다.

 

그리고 이거는 딴 소리인데,

애드센스에서 1월 26일 PIN번호 발송했다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10달러 넘으니 칼같이 메일이 오네요.

아직 우편이 오진 않았지만 두근두근합니다.

수익창출에 한발 더 앞으로 간 기분이에요.

100달러도 얼른 넘어서 출금해보고 싶네요!

우편 도착하면 PIN번호 입력 포스팅 올리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야기하는 김에 한마디 덧붙이자면요.

저랑 비슷한 시기에 블로그 하신 분들과 수익이 비교되면 우울해지기도 했었어요.

잡블로그다 보니 확실히 전문 블로그들에 비해 속도가 느리긴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제가 직접 경험한 게 아니면 글 쓰는 게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설사 느릴지라도 조금씩 성장하는 맛으로 꾸준히 해보려고 해요.

무엇보다 티친분들이랑 소소하게 소통하는 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제 글을 봐주시는 여러분들도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으샤으샤하며 성장해나가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공감(하트), 댓글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카카오뷰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이어트 정보 얻어가세요 :)

 

 

 

 

댓글